콘텐츠로 건너뛰기

SK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유심 다운로드 해결 방법 요금제 고객센터

SK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유심 다운로드 해결 방법 요금제 고객센터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스마트폰 정보를 누릅니다. 3. 상태 정보를 클릭합니다. 4. SIM 카드 상태를 누릅니다. 5. SIM 인식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아래에 유심칩의 통신사명이 표시되고 네트워크상태, 서비스 상태, 네트워크 유형 등에 서비스중LTE와 같은 표시가 있으면 갤럭시에서 현재 유심을 정상적으로 느끼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때 유심칩이 인식되는데 하지만 전화, 문자, 인터넷이 안된다면 이것은 핸드폰 아니면 유심칩 연동의 문제라고 할 수 있으니 지속해서 안내되는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9 유심 다시발급 및 교체 후 사용하기
9 유심 다시발급 및 교체 후 사용하기

9 유심 다시발급 및 교체 후 사용하기

위에서 안내드린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을 이용하셨음에도 유심이 여전히 인식되지 않거나 유심칩의 불량으로 판단된다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유심을 재발급받으시거나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요청 및 결제 후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심 재발급시 평균 9,900정도가 소요되며 다음달 청구서에 포함되게 됩니다. 참조하여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실 경우 고객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교체까지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 사용 활성화하기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 사용 활성화하기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 사용 활성화하기

갤럭시에서는 유심칩이 온전히 결합되어 인식되더라도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유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이 인식되는지 확인해보시고 사용에 활성화하여 이슈를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을 클릭합니다. 3. SIM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4. 현재 인식된 SIM을 확인합니다. 5. SIM 우측 토글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6. 팝업창에서 켜기를 클릭합니다. 7.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문제가 해결됩니다.

불량 유심 교환받기
불량 유심 교환받기

불량 유심 교환받기

위에서 설명드린 13번 방법으로도 유심이 인식이 안됐다면 유심 자체가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경우, 대리점이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정상 유심으로 교환받으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유심 인식됐습니다. 안됐습니다. 할 때에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은 1~3번 방안으로 해결이 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쉽고 간단하게 유심 인식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유심카드 교체 후에도 유심칩 인식 안됨 증상이 뜬다면 이는 스마트폰 메인보드 문제로 A/S센터로 가보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심칩 손상

주로 유심을 잘라서 활용하는 유저에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과거 단말기에서 쓰던 큰 유심마이크로 유심을 새로운 단말기나노유심에 사용할 때 크기를 맞추기 위해 자르다. IC 부분이 손상되는 경우입니다. 물론 유심 커팅기를 사용하여 잘 절단을 하였지만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른 단면이 닳아서 인식이 안 되는 것입니다. 바로 유심칩을 교체하여야 합니다. 유심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9900원 정도면 구입 가능합니다.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정리

SK세븐모바일은 여러가지 가입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완전 무제한 LTE 유심 데이터 11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 매월 34,1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10월의 가성비 베스트 요금제 LTE 유심 데이터 7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 매월 16,9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이성적인 2천 분 요금제 LTE 유심 데이터 10GB 및 2000분 통화 매월 13,75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5G 유심 데이터 110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문자 월 53,900원부터 제공됩니다. 5G 유심 (데이터 200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문자): 월 61,6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해결방법 9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고부터 현재까지 지속해서 사용하며 해결하고 있는 모든 방법을 정리한 것이기에 많은 분들께서 유심 인식 이슈를 해결하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유심이라는 것이 칩 형태로 사용자가 직접 탈착, 장착을 해야하다보니 파손이나 불량 문제가 지속해서 일어나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유심칩이 아닌 E심 형태로 침없이 활용하는 서비스도 활성화되고 있다니 유심칩 오류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에게는 다른 대안책인 E심도 한번쯤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9 유심 다시발급 및 교체 후

위에서 안내드린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을 이용하셨음에도 유심이 여전히 인식되지 않거나 유심칩의 불량으로 판단된다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유심을 재발급받으시거나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요청 및 결제 후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 사용

갤럭시에서는 유심칩이 온전히 결합되어 인식되더라도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유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량 유심 교환받기

위에서 설명드린 13번 방법으로도 유심이 인식이 안됐다면 유심 자체가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