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급여 소득세율표 확인 및 근로소득세 계산기 이용방법

2023년 급여 소득세율표 확인 및 근로소득세 계산기 이용방법

하지만 일괄적으로 받는 금액이 크다보니 세금이 많이 나오진 않을지 염려되기도 할겁니다. 오늘은 퇴직소득세 계산법인 퇴직금 근속연수공제,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은 몇년에 걸쳐서 적립되는 금액이다보니 일괄적으로 수령하는 금액이 큽니다. 그렇기에 타소득과 합산에 과세하게되면 근로자에게 세금부담이 매우 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국세청은 3가지 방식으로 퇴직자의 납세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퇴직소득은 종합소득에 합산되는 것이 아니라 분류과세합니다.

연분연승으로 퇴직소득세를 계산합니다. 연분연승 퇴직급여를 연속연수로 나누어 1년치 소득으로 변환해 세율을 정합니다. 이후 근속연수를 곱해 계산합니다.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입력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입력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입력

그리고 가장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위해서 가장 어려운 단계입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감면, 세액공제 항목을 하나씩 채워 넣어야 합니다. 공제항목별 내역에 수정을 클릭하면 소득공제항목과 세액공제항목을 하나씩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적공제 대상이 있다면야 추가로 인원을 넣어야 합니다. 인적공제대상은 무요건 넣는 것이 아니라 가족의 소득과 나이에 그러므로 인적공제대상여부가 정해집니다. 인적공제에는 기본공제 이외에도 부녀자공제, 한부모공제 등 추가공제 항목도 있으니 대상이 되는 분들은 챙겨서 공제대상임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추가공제가 가능해요. 회사에서도 연말정산할 때 연말정산 추가공제대상이면 꼭 선택을 해야합니다.

실업급여는 무엇을 이야기하는 건가요?
실업급여는 무엇을 이야기하는 건가요?

실업급여는 무엇을 이야기하는 건가요?

실업급여는 산재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취업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경우에 있을 때, 일정기간 동안 지급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실업급여는 구직급여, 훈련연장급여, 개별연장급여, 특별연장급여로 구분이 되고요. 구직급여는 실업급여의 일반적인 형태로, 수급자격이 인정된 날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훈련연장급여는 구직 수당 수급기간이 만료된 후, 고용센터에서 지정한 직업훈련을 받는 동안 지급받을 수 있겠네요. 개별연장급여는 구직 수당 수급기간이 만료된 후, 명확한 사유로 취업할 수 없는 경우에 지급받을 수 있고요. 특별연장급여는 구직 수당 수급기간이 만료된 후, 국가의 경제상황이나 고용시장의 상황이 심각한 경우에 지급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월급여액과 부양가족수 입력하기

월급여액은 매달 회사에서 월급으로 지급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부양가족의 입력은 2가지로 구분하여 입력하여야 하는데요. 첫째는 전체 공제대상 가족수로, 본인을 포함한 부양가족수를 입력합니다. 다음은 전체 공제대상 가족 중 8세 이상 스므살 이하 자녀수를 별도로 입력하여 최종 부양가족수가 계산됩니다. 전체 공제 대상 가족수 입력 8세 스므살 이하 자녀수를 별도 입력 구체적인 금액을 산출하기 위해 두 번 입력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부양가족수에 따라 공제되는 금액의 차이가 클 수 있으니, 정의롭게 입력하신 후 세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맞춤형 원천징수제도에 따라 계산된 근로소득세 확인 근로소득세 결과는 아래처럼 맞춤형 원천징수제도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나타납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

2019년 10월 1일 이후로 변경된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수급 자격을 갖춘 경우 적어도 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령, 가입 기간, 그리고 장애 여부에 따라 수급기간이 약간씩 변할 수 있습니다. 그 변화하는 기준이 어떠한 방안으로 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50세 미만의 경우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반면에, 50세 이상 아니면 장애인의 경우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50세 이상 아니면 장애인의 경우, 1년 미만은 같지만, 1년 이상부터는 근로 기간이 동일하더라도 30일이 추가로 연장됩니다.

이로 인해 50세 미만의 경우 최대 수급기간이 240일이며, 50세 이상의 경우 최대 수급기간이 270일이 되는 것입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산정방법

상한액은 개정이 행해지기 전까지는 동일합니다만, 하한액은 최저임금이 연마다 변경되므로 금액이 바뀔 수 있습니다. 상한액과 하한액의 차이는 4,432원으로, 180일 수급기간 동안에는 약 80만 원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지급액 퇴직 전 평균 임금의 60 X 소정 급여일수 수급기간 상한액 1일 66,000원 하한액 1일 최저임금의 80 X 1일 소정의 근로시간 8시간 61,568원 검색창에 실업급여 계산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1일 실업급여, 소정 급여일수, 총 예상 수급액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평균 일일 급여는 스스로가 직접 계산해야 합니다. 이는 3개월 총임금을 근로일수주말 포함로 나누면 구할 수 있습니다.

연금제도별 세액공제기타

한국에서는 가장 많이 가입하고 운용 중인 확정급여형 퇴직연금제도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세액공제 혜택이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입력

그리고 가장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위해서 가장 어려운 단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급여는 무엇을 이야기하는

실업급여는 산재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취업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경우에 있을 때, 일정기간 동안 지급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급여액과 부양가족수

월급여액은 매달 회사에서 월급으로 지급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