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왜 중요한가 건강과 체력의 지표

허벅지 왜 중요한가 건강과 체력의 지표

런지 스트레칭 런지 운동을 하는 자세와 비슷하여 이렇게 기억하시면 쉽습니다. 먼저 런지의 시작 자세를 취한 다음, 뒷쪽에 위치한 다리를 최대한 뒤로 쭈욱 뻗어 줍니다. 허리가 앞으로 말리지 않도록 최대한 세워서 장요근을 스트레칭해 주세요 처음 하시는 분들, 중심을 잡기가 어려운 경우 벤치나 머신 기둥 등을 하셔도 됩니다. 호흡을 천천히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30초 정도 버티고 다가올 것을 양쪽 다리 각 34회 반복합니다.

요방형근 스트레칭 다리를 어깨 너비 정도로 벌리고 세로로 된 기둥이나 랙의 기둥 같은 곳을 양 팔로 잡습니다. 옆구리와 등을 최대한 쭈욱 늘려주는 느낌으로 몸체를 기울여 요방형근을 스트레칭 합니다. 비슷하게 30초 이상 호흡을 길고 편하게 하면서 버팁니다. 좌우 동작을 번갈아 반복합니다. 캣 스트레칭 냥이 자세라고도 불리우는 스트레칭 동작입니다. 무릎을 바닥에 대고 팔과 몸통이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하여 네발 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imgCaption0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예방법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예방법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은 신체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가벼운 손상입니다. 이런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1. 충분한 휴식 피로한 근육을 휴식시키고 회복시키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일정한 휴식 시간을 갖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전과 후에도 적절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2. 밸런스 잡힌 운동 근력과 유연성을 함께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운동을 균형 있게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허벅지 햄스트링을 주로 활용하는 운동예 스쿼트, 레그 프레스을 수행하면서도 하체의 다른 부위예 종아리, 대퇴사두근도 함께 강화시키는 운동을 함께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근력 강화 허벅지 햄스트링 근육을 강화하여 다른 근육 그룹에 많은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엉덩이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1. 자세를 바르게 하기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엉덩이 근육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의자에 앉을 때 등을 뒷쪽으로 기대거나 똑바로 앉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스트레칭 엉덩이 근육을 유연한 만들어 주는 스트레칭 운동을 계속해서 실시합니다. 허벅지 뒷면, 골반 주변, 둔근을 중심으로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3. 온열요법 엉덩이 근육에 피로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온열요법을 적용합니다.

온수통을 이용하거나 열랑을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4. 마사지 엉덩이 근육을 완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마사지를 받거나 집에서 진행합니다. 근육을 완화시키는 마사지 기법을 활용합니다. 5. 휴식과 운동 균형 많은 운동으로 인한 엉덩이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꾸준한 근력운동이나 유산소 운동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강화합니다.

허벅지 근육이 필요한 건 알겠는데 어떠한 방안으로 키워?

근육은 풍선과 같습니다. 풍선에 바람을 꽉 채워 넣기는 어렵지만 빠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근육도 비슷하게 키우기는 어렵지만 사용하지 않으면 눈부시게 근손실이 일어납니다. 발목이나 무릎을 다쳐 깁스를 하게 되면 허벅지 둘레는 급속도로 감소합니다. 고작 4주 정도의 시간임에도 허벅지가 눈부시게 가늘어집니다. 따라서 하체 운동을 계속해서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 유산소 이런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운동해야지 하면 걷기나, 런닝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허벅지를 튼튼하게 하려면 유산소 운동과 별개로 근육 강화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걷기 같은 일반적인 움직임은 현재 허벅지를 유지는 할 수 있지만 근성장을 얻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짧은 허벅지 근육 늘려줘서 무릎 가동성 늘리기

보통 무릎을 다치면 무릎 주변 근육이 짧아지면서 무릎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그래서 연골이 더욱 자극을 받아서 고통이 심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짧은 근육을 늘려주는 운동도 병행했습니다. 제가 한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런지 폼롤러 런지는 뒷쪽 다리의 허벅지 근육이 늘어납니다. 무릎 연골을 다쳐서 허벅지 근육이 짧은 상태에서 런지를 하면 허벅지가 쫙 땡겨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런지를 해주면 근육이 늘어나면서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폼롤러로는 허벅지 앞쪽, 옆쪽, 뒷쪽, 종아리쪽 등을 스트레칭 시켜줍니다. 스트레칭만 계속해서 해주시기 바랍니다도 고통이 분명히 많이 줄어들어요. 짧은 근육을 늘려주면서 생긴 여유 공간은 근육으로 채워줘야 무릎 연골 사이의 거리가 벌어지면서 고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은 신체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가벼운 손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일상생활에서 엉덩이 통증을 완화하는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허벅지 근육이 필요한 건 알겠는데 어떠한 방안으로

근육은 풍선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