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앞쪽 통증 3가지 원인 운동 총정리

허벅지 앞쪽 통증 3가지 원인 운동 총정리

오늘은 비가 살짝 내려서 저녁의 기온이 평소보다. 10도 정도 내려가서 정말 달리기에는 최상의 온도였다. 다만 비오는 날은 지면이 미끄러울 수 있고, 미끄러운 지면에서 미끄러지지 않기 위해 발에 힘을 주는 과정에서 발목이나 무릎에 약간의 과부하가 걸릴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달리기와 같은 중강도 이상의 운동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무릎과 연관된 통증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무릎의 부위별 통증의 명칭은 아래와 같다. 오른쪽 무릎이라고 가정했을 때, 무릎의 정가운데와 관련한 통증이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손으로 쓸어내릴 때 새끼손가락이 위치하는 무릎 정가운데 옆쪽과 관련한 통증은 그 저명한 장경인대마찰증후군입니다.

장경인대증후군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골반이나 다리가 비정상적으로 휘어져 있는지 체크해 보고 이를 바르게 교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 및 다리 교정 좁은 보폭 사용 폼롤러 및 스트레칭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강화 참고해서 골반이 틀어져 있다면 따분한 바닥에 바르게 누웠을 때 발이 돌아가는 각도가 좌우 다를 수 있으며, 다리길이에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발 뒷굽 닳는 속도가 다릅니다. 또한 걷거나 뛸 때 되도록 좁은 보폭을 사용하여 무릎이 과도하게 굽혀지지 않도록 신경 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장 필요한 것은 휴식과 스트레칭입니다. 무릎 움직임을 자제하여 장경인대의 사용을 줄이고, 폼롤러나 스트레칭을 통해 경직된 인대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원인
주요 원인

주요 원인

대부분의 무릎 통증 질환은 그 원인 이 무릎의 과사용에서 비롯합니다. 비슷하게 장경인대 증후군 역시 무릎 움직임이 과도해졌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 움직임이 많은 무리한 운동 장경인대의 과도한 긴장 특히 자전거나 러닝, 등산, 축구, 스키와 같은 스포츠 활동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운동은 장경인대에 무미건조한 마찰 자극을 일으켜 손상과 염증의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달리기 선수 10명 중 1명 이상이 장경인대 증후군을 앓고 있습니다.

알려져 있죠. 또한 무리한 외부 활동달리기, 걷기 등 이후에는 장경인대가 딱딱하게 경직되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잘 풀어주지 않을 경우 장경인대가 점점 짧아지게 됩니다.

정형외과 실손의료보험실비 청구 가능 운동 직후 장경인대 증후군으로 무릎 옆쪽 통증이 발생했다면 곧바로 510분간 냉찜질을 실시해 볼 수 있습니다. 냉찜질 약물치료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주사치료 이는 염증을 억제시켜 통증개선에 도움을 주므로 하루 내지 이틀 동안은 수시로 실시해 주는 것이 좋으며, 수면 중에는 열감을 낮추는 쿨파스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게 되면 소염진통제와 근육이완제 등의 약물치료와 더불어 전기치료와 같은 물리치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쉽사리 호전되지 않을 때는 체외충격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손상부위의 혈액공급량을 늘려 자체적인 치유력을 상승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회복기간은?
회복기간은?

회복기간은?

초기 통증 발생 시 바로 치료를 받아 충분히 휴식해 주면 2주4주 내로 회복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을 방치하여 기간이 길어질 경우 쉽사리 치료되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재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경인대는 일상적인 생활에서 지속적인 마찰이 발생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나는 상태라면 적게는 3달 길게는 반년 이상의 치료기간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하니 병을 키우지 말고 초기에 대응해 보도록 합시다.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 runners kne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 runners kne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 runners kne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은 영어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달리기 부상 중에 가장 자주보이는 부상으로 보고된 통증으로 무릎 전면이 아프다면 보통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은 달리기하는 사람들에게만 발생하는 통증은 당연히 아닙니다.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정강이와 허벅지를 연결해주는 부위에 있는 슬개골흔히 무릎의 바깥쪽이 조화로운 상태로 움직이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거나 급작스런 움직임이 있거나 혹은 비트는 동작이 계속 반복될 때 나타납니다.

증상은 뜀박지하는 중에나 달리기 후에 무릎 앞쪽이 시리거나 아프다. 무릎 전면 주변으로 통증이 있는데, 여성일수록 달릴 때 무릎과 골반 사이 11자를 유지하지 못하고 무릎의 각도가 좁아져서 유병률이 높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즉, 달릴 때 무릎이 서로 모아지는 현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원인

대부분의 무릎 통증 질환은 그 원인 이 무릎의 과사용에서 비롯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복기간은

초기 통증 발생 시 바로 치료를 받아 충분히 휴식해 주면 2주4주 내로 회복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 runners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은 영어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달리기 부상 중에 가장 자주보이는 부상으로 보고된 통증으로 무릎 전면이 아프다면 보통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