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서비스의 문제점을 알아보는 인터뷰 (직방)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2D3

특정 서비스의 문제점을 알아보는 인터뷰 (직방)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2D3

이번에는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중에 추천할만한 기능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어려 분 직방 어플리케이션은 모두 잘 알고 있지요? 그러나 직방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런 기능이 가능한지를 모르셨을 겁니다. 요새 여러분이 많이 아시는 호갱노노를 인수하면서 공격적으로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1위를 선두 하기 위해 노력 중인 듯합니다. 우선, 직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하고, 요구하는 아파트를 찾아봅니다. 그럼 아파트 상세 페이지 하단에 보이시는 3D단지투어 버튼이 있는데, 눌러줍니다.

그럼 구름이 스르륵 항공뷰에서 아래처럼 해당 아파트의 건물들이 3D로 보입니다.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평수 중에 재미 있는 평수를 누르시면 그 평수가 있는 동과 라인이 3D 투시도에 표시됩니다.


원룸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
원룸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

원룸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원룸, 오피스텔 실제 명의인집주인과 계약하러 온 사람이 동일인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신분증과 등기부등본을 꼭 확인해서 모르는 사람이 계약하는 것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계약 시 계약금이나 보증금 등을 등기부등본에 나와 있는 집주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해야 문제가 없습니다. 계좌에 돈을 입금하는 것만으로도 계약의 성사유무가 갈리기 때문에 꼭 맞는 계좌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가 가능한 집인지 미리 중개사에게 확인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가끔 집주인들이 세금문제로 전입신고 하지 못하게 하는 집이 있기에 전입신고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안 하게 되면 예치금을 회수하지 못하게 되는 최고로 나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인터뷰 진행 과정
인터뷰 진행 과정

인터뷰 진행 과정

A 네. Q 네. 먼저 나이와 거주지에 관하여 알 수 있을까요? A 저는 27살이고 현재는 서울 관악구에 살고 있습니다. Q 하시고 계신 일은 어떤 일이시죠? A 대학원생입니다. Q 요새 지금 사는 곳 계약 종료 일에 맞춰 다른 원룸 합의를 맺은거로 알고있는데, 혹시 어디로 왜 이사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아 네, 사당 쪽이고 지금 있는 곳보다. 학교랑 가까워서 그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2월 달에 이사 예정입니다. Q 명확한 답변 감사합니다.

신림동에서 많이 발생하는 수수료 0.9의 비밀

신림동에서 사시거나 처음 입주해서 많은 분들이 상한 요율 0.9로 높은 수수료를 내신 분들이 꽤나 많으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는 바로 신림동 근린생활시설이 많기 때문입니다. 바로 준주거지역이라는 뜻인데요. 건축물대장상 건축물 용도를 보게 되시면 근린생활시설이라고 적혀 있지만 사실은 실 거주의 목적은 주택이기 때문에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받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요. 여기에서 근린생활시설이 어떠한 것인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린생활시설 주택가에서 생활에 필요한 수요를 공급할 수 있는 시설로 지정된 곳을 대화하며 근린생활시설은 제1종, 제2종 근린생활시설로 나누어집니다. 1종에는 보통 슈퍼마켓이라던지 목욕탕, 이발소, 병원, 체육도장을 말하며, 2종에는 중국집, 커피숍. 헬스장 등이 속합니다.

주요 내용

직방 대한민국 1등 부동산 플랫폼 아파트, 분양, 원룸, 오피스텔, 빌라, 상가 다운로드 수 1위 22년 9월 모바일 인덱스 기준 나에게 딱 맞는 원룸,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 구하기? 1등 부동산앱 직방에서 직방은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요구하는 집을 구할 수 있도록 아파트부터 원룸, 투룸, 빌라, 오피스텔까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3D단지투어 등 직방의 스마트한 기술로 집 구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가장 안정된 부동산 중개 지킴중개 매물 탐색부터, 계약까지 전 과정을 직방이 함께하여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전문인력이 직접 검증한 매물로 헛걸음 걱정은 없애고,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등을 통한 안전매물 정밀 진단부터 엄선된 무사고 전문중개사의 11 케어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산과 집을 보는 순서

부동산은 막상 광고 보고 가시면 현실과 다른 게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금전계획을 추려가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예치금을 증가시킬 수 있다면야 최대한 증가시키고 월세는 줄이는 전략이 좋은데요. 그렇지 못한다면 거리를 느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이 사당역이라고 한다면 사당역에서 점점 멀어지는 것인데요. 제가 실제로도 경험해본 결과 사당역을 시작으로 낙성대 대역, 서울대입구역, 봉천역, 신림역, 신대방역 순으로 점점 멀어질수록 집 퀄리티는 좋아지고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찾고 합의를 진행하는데요. 그만큼 부동산의 시세를 모르는 것이기도 하고 직장과 가깝고 스스로가 요구하는 가격이 구하기는 정말 어려운데 부동산은 싸고 좋은 것은 절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룸 월세 계약 시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원룸, 오피스텔 실제 명의인집주인과 계약하러 온 사람이 동일인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진행 과정

A 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림동에서 많이 발생하는 수수료 0.9의

신림동에서 사시거나 처음 입주해서 많은 분들이 상한 요율 0.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