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고프리랜서도 병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 제도

특고프리랜서도 병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 제도

by. SAKAERI 서울시에서는 서울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해 입원 및 진료 등 의료비에 대한 생활비 지원 제도 서울형 유급병가를 준비했다. 입원 생활비 지원에 대하여 알고 제도를 잘 활용하자. 서울에 거주하는 일용근로자, 특고프리랜서, 소상고인 등 노동 약자를 입원 및 외래 진료 등에 생활임금을 지요구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
지원 제외 대상

지원 제외 대상

치료 목적이 아닌 성형, 미용, 요양, 출산인 경우 용양병원 혹은 조산원은 제외입니다. 중복지원인 경우 서울형 기초보장, 국민기초생활보장, 실업급여, 긴급복지는 생계급여만 해당, 산재보험 수혜자 검진일공단 일반건강검진 , 퇴원일입원, 입원연계 외래진료부터 180일 이내 신청하면 됩니다. 2023년 1일 89,250원 , 연 최대 1,249,500원 지급 전년도인 2022년 대비 조금 높아졌습니다.

온라인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 가능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기존에 동주민센터나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신청하던 방법을 개선하여 온라인 신청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청자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서 작성과 제출서류 업로드도 웹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어 아주 간편해졌습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예시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예시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예시

병원 입원의 경우 예를 들어, 택배기사 A 씨는 3인 가구로 월소득 350만 원, 전세 거주자인 경우 13일 동안 1,189,240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일반건강검진의 경우 동일한 가구 구성의 택배기사 A씨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반건강검진을 이용한 경우 하루에 91,480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자가테스트 총 8개 항목 모두 해당될 경우 지원가능 대상자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도움길, 바로 2024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입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기쁜 삶을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위한 시작을 해보세요. 건강한 일상을 위해 서울시와 함께 걸어가는 여정, 여러분도 함께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에 관한 명백한 내용은 서울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 제외 대상

치료 목적이 아닌 성형, 미용, 요양, 출산인 경우 용양병원 혹은 조산원은 제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 가능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병원 입원의 경우 예를 들어, 택배기사 A 씨는 3인 가구로 월소득 350만 원, 전세 거주자인 경우 13일 동안 1,189,240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