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혈관종이란 원인과 예방법, 제거법까지 종합 정리

체리혈관종이란 원인과 예방법, 제거법까지 종합 정리

몸에 갑자기 생긴 빨갛게 물든 점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체리혈관종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혈관종이란 무엇이며, 발생 원인과 예방법, 그리고 치료법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혈관종은 작은 크기의 빨갛게 물든 점이나 덩어리로 피부에 나타나는 양성 종양입니다. 이와 같은 종양은 일반적으로 3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발견되며, 인종 성별 상관없이 무관하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질환입니다. 체리혈관종은 사람에 따라 20대 초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형이나 타원형으로 생겼으며 색은 주로 선명한 빨간색입니다. 3cm 정도까지 큰 것도 있고 거의 모든 작습니다. 체리혈관종을 억지로 긁거나 문질러지면 출혈이 발생할 수 있고 흉터로 까지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자외선 노출
자외선 노출

자외선 노출

자외선은 피부에 손상을 입힙니다. 특히, 자외선은 피부 내부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이로 인해 체리혈관종이 생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하는 것이 체리혈관종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간의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노화로 인해 점차 더 얇아지고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이와 같은 노화 작용이 체리혈관종 발생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체리혈관종은 연령과도 큰 연관이 있는데, 보통 30세 이상이 되어야 발생되기 시작하며 나이가 들수록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70세 이상 사람들의 약 75 이상이 체리혈관종을 가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일반적으로 점을 제거할 때 활용하는 CO2레이저를 사용합니다. 또한 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혈관레이저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혈관레이저는 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므로 피부에 상처가 생기지 않고 치료 후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혜택이 있습니다. 각 시술의 장단점이 있음으로 의사와 충분히 상담 후 결정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 치료

전기 치료는 작은 체리혈관종을 제거하는 데 주로 사용합니다. 소형의 용접기 같은 의료기기를 사용하여 전기를 사용해서 체리혈관종을 지져 없애버립니다. 레이저보다.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다는 혜택이 있지만 큰 체리혈관종을 제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체리혈관종은 악성 종양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불편하거나 외관상 미용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제거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체리혈관종의 원인은 제대로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유전적, 자외선 노출, 노화가 가장 큽니다.

따라서 체리혈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속적인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체리혈관종이 한 부위에 자주 발생하거나, 출혈 아니면 외관의 변화가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치 않지만 피부암의 증상일 수도 있으니 이와 같은 증상이 보인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외선 노출

자외선은 피부에 손상을 입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일반적으로 점을 제거할 때 활용하는 CO2레이저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전기 치료

전기 치료는 작은 체리혈관종을 제거하는 데 주로 사용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