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대출 요건 및 자격 23년 2월 3주차 (시중,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요건 및 자격 23년 2월 3주차 (시중, 저축은행)

밤사이에 증시는 국채금리 급등,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가 고조되고 하락했습니다. 미 증시의 영향에 이어 기관과 외국인의 쌍매도에 큰 폭으로 하락 마감했네요. 코스닥은 800 지지라인이 깨지면서 다음 지지라인인 760선까지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코스피는 2400선을 지켜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연 3.50로 6차례 연속 동결했지만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열어둬야 한다는 매파적 언급이 있었습니다.


imgCaption0
주요 시중은행 대출 상품 요약

주요 시중은행 대출 상품 요약

대출 상품에 대한 분명한 내용은 지금부터 내용을 확인하신다면 해당 기간의 금리 및 업데이트 된 상품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이자율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률적인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획득 등여러 조건 및 환경이 긍정적 사고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오르거나 안정되는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수 있어요.

기준금리 비교

23년 5월 FOMC 회의에서 미국은 또 다시 금리를 0.25 인상하였습니다. 채권금리는 공지 직후 부터 하락하였고, 대출 금리는 현재 유지되고 있으나, 다시 한번 변화가 올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금융시장에 변동성 장세가 나타날것으로 보이며, 많은 분들이 현 대출 금리가 어떠한 방법으로 변화할지 관심있게 지켜보시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행에서는 기준금리를 또 다시 상승시킬 여력이 많이 있지 않은만큼 어떠한 결정을 내릴지를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달 코픽스 금리의 경우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나, 그 추이를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와 같은 시기 여러 상품들을 비교하시어 대출 혹은 예금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 금액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부터 갚아야 이자를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기간 대출을 받았어도 5 대와 3 금리라면, 2 수준의 금리를 더 내는 상품이 갚아져야 이자상환액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첫번째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의 모든 3금융권 2금융권 1금융권 상품 순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또한 대출을 상빛나게 되면 신용점수도 상승하게 되니, 추후 금리 인하 요구권을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더 필요하시다면 대환대출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1 금융권 상품 혹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은행 고시 중금리 대출 비교 주간

중금리 대출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가 하락전환하는 모습들을 다른 대출 상품에서도 보실 수 있는 만큼 높은 금리를 유지하던 중금리 대출도 조금씩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 싲가하였습니다. 차트를 통해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대출금리가 하락추세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2주차부터 하락하는 시그널을 직접적으로 보실 수 있었는대, 현재 그 하락의 추세를 올바르게 볼 수 있습니다.

언론에서도 나오는 것 처럼 현재 이자율 시장의 하락전환한 것으로 시장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12월 초까지도 대출 금리가 계속 높은 상태로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변화가 12월 3주차 부터 늦게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대출 금리는 하락 추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금리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정기예금 가입 시 주의사항

은행이 망해도 내 소중한 돈을 5,000만 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는 예금자보호제도를 적극 활용하셔야 하는데요, 크게 2가지를 주의해서 진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은행 분할 가입 예금자 보호는 금융기관, 은행별로 구분하여 적용됩니다. 하지만 같은 은행에 다른 지점일 경우에도 예금자 보호를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A은행의 a지점과 b지점에 개별적으로 5,000만 원의 정기예금을 가입하여 총 1억 원을 예치하였다면 현실 보호받는 예금은 5,000만 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침체기에는 경제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저축은행의 건전성도 미심쩍은 경우가 있습니다. 꼭 주의하셔서 은행별로 분할하여 5,000만 원씩 정기예금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예금자 보호 한도 내 가입 예금자 보호 한도는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5,000만 원 이내의 정기예금액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시중은행 대출 상품

대출 상품에 대한 분명한 내용은 지금부터 내용을 확인하신다면 해당 기간의 금리 및 업데이트 된 상품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기준금리 비교

23년 5월 FOMC 회의에서 미국은 또 다시 금리를 0.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출 상환 금액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