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제주항공 주가 예상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이번에는 제주항공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에 에 관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사 정말 힘듭니다. 코로나 전까지만해도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었는데요 코로나가 꽤나 오래 진행되면서 너무너무나 힘든 곳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주가는 많이 빠지지 않습니다. 대한항공 제외하고는 엄청나게 손해를 보고 있는데도 말이죠 최우선으로 제주항공의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공의 차트입니다. 물론 고점대비 엄청나게 빠진건 분명합니다만 그래도 시총이 1조가 넘습니다.


차트 평가 B 등급
차트 평가 B 등급

차트 평가 B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실체가 없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해도 버틸 힘이 부족했으며 주가는 급등락을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구채 발행으로 자본 잠식 및 대규모 유상증자 이슈는 해소되었고, 국제선 판매 수익 추이만 집중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는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므로 수요 부문은 걱정할 것이 전혀 없지만, 정부 및 해외 주요 국가들의 출입국 정책 완화, 해외 여행을 인정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 평가 B 등급
차트 평가 B 등급

차트 평가 B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실체가 없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해도 버틸 힘이 부족했으며 주가는 급등락을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구채 발행으로 자본 잠식 및 대규모 유상증자 이슈는 해소되었고, 국제선 판매 수익 추이만 집중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는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므로 수요 부문은 걱정할 것이 전혀 없지만, 정부 및 해외 주요 국가들의 출입국 정책 완화, 해외 여행을 인정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없습니다.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중장기 투심이 매우 악화된 상황이라 개인투자자들은 반등시 매도, 하락 시 매수하는 호흡이 굉장히 짧은 투자 계획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전략이 나 빠보이지 않으나 14,000원을 이탈하면 12,000원 지지 여부 확인은 필수적인 사항이 될 것이므로 14,000원 지지 여부 확인 후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4,000원을 이탈하여 12,000원에 도달한다면 분할 매수 스타트 시점으로 최적의 자리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만 2023년에나 흑자 전망이 예상되고 재무건전성이 굉장히 위태로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긴 호흡으로 분할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없습니다.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중장기 투심이 매우 악화된 상황이라 개인투자자들은 반등시 매도, 하락 시 매수하는 호흡이 굉장히 짧은 투자 계획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전략이 나 빠보이지 않으나 14,000원을 이탈하면 12,000원 지지 여부 확인은 필수적인 사항이 될 것이므로 14,000원 지지 여부 확인 후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4,000원을 이탈하여 12,000원에 도달한다면 분할 매수 스타트 시점으로 최적의 자리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만 2023년에나 흑자 전망이 예상되고 재무건전성이 굉장히 위태로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긴 호흡으로 분할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제주항공 유상증자에 관한 생각

작년에도 유상증자 때 고민하며, 청약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는 추가적으로 배정된 물량에 신주인수권을 더 사서 매입을 했던, 슬픈 기억도. 배정된 물량만 샀으면 됐을 텐데, 인수권을 더 매입해 청약을 신청했었다. 주가는 그 뒤로 쭈욱 떨어져서 마음이 아팠다. 이미 신주인수권 거래되는 가격 끝나서 다시 팔 수도 없었습니다. 그때 당시 확정발행가와 신주인수권 매매가를 합쳐 따지면 당시 거래되던 가격보다. 비싸게? 산 셈입니다.

이것도 지나고 나니, 결과적으론 싸게? 산 셈이 되었지만. 역시 존버는 성공합니다. 무튼, 이번 유상증자는 무상감자 소식과 함께 발표됐던 거라 더 겁이 났다. 그래도 감자가 의외로 잘 넘어갔고, 내가 보기에는 그랬다. 위드 코로나라도 어느 정도 안정이 되면, 여행시즌도 열릴 거고 자연스레 제주항공에도 볕뜰날이 오리라! 감자 소식 때 주가가 너무 떨어져서 나도 같이 매도했지만, 수익권이라 약간 남겨두었다.

자주 묻는 질문

차트 평가 B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차트 평가 B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