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공인인증센터 사회 바로가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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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공간에서 사용자검증 및 전자상거래, 금융거래등 할 때 요구하는 공인인증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공인인증서이지만 사실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준것도 사실인데요. 1999년 7월부터 전자서명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공인인증서가 등장했고, 전자입찰 과정 및 인터넷뱅킹의 사용이 가능하게 된 것도 이맘때입니다. 특히 온라인 증권거래, 보험, 금융, 스마트폰뱅킹, 전자세금계산서발행등 다른 종류의 노동을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심사숙고하는 용도, 문서의 위변조 여부, 거래사실의 증명등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하는 일종의 전자신분증으로 사이버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즉, 전자상거래를 진행할 때 신원을 확인하거나 문서의 위조 아니면 변조를 위해 활용하는 정보량 중 하나가 바로 전자서명으로 이 전자서명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요구하는 것이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 발행 비용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발행 비용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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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너무 어렵나요? 단순하게 요약하면 은행에서 가서 인터넷뱅킹 사용 신청을 하고 은행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도 공인인증센터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우체국에서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을 하셨다면 공인인증센터를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 타행 및 타기관의 공인인증서등록, Pc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복사, 공인인증서 갱신등의 노동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를 통하여 사용하고 계시는 공인인증서를 우체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등록만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처음이라면 발급을 받으셔야하고, 삭제를 하셨더라도 재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 모든 메뉴 이용가능
공인인증센터에서 모든 메뉴 이용가능

공인인증센터에서 모든 메뉴 이용가능

위에서 말씀 드렸던 공인인증서발행 및 다시발행 메뉴를 통하여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것이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받은 보안체크카드 아니면 OTP가 있어야하며 해당은행에 계좌가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계좌가 없으면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이 안되므로 아마 계좌개설은 보통은 다. 하셨을테고 일련의 설명을 따라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몇가지의 인적사항 공급 및 활용에 동의를 하고 아래쪽에서 확인버튼을 찾아서 누르시면 됩니다.

그다음 우체국 지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등록한 ID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됩니다. 이후부터는 글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체국 계좌를 폐쇄한지가 꽤 지나서 사진을 통하여 설명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다음화면에서 개설되어있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카드일련번호 아니면 OTP일련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