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과 대처법

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과 대처법

가슴 통증의 원인은 꽤나 다양하기에 해당 증상으로만 원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나 개인적으로 앓고 있는 질환을 따져봐야 하며,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 정밀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심장 질환으로 가슴 통증이 나타나지만, 같은 질환이더라도 흉부 중앙에 나타나거나 왼쪽, 오른쪽 등 개인에 따라 모두 다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일시적으로 갈비뼈 가운데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통증의 자주보이는 원인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대동맥 박리 등이 있습니다. 심장 질환에 속한 이들은 심장이 적정량의 산소나 혈액을 받지 못하는 혈액 순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며, 쥐어짜듯 아프거나 둔탁하게 눌리는 통증이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급성 폐색전증
급성 폐색전증

급성 폐색전증

급성 폐색전증은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사람,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 사람의 경우 골반과 다리 정맥에 혈전이 일어나고 이 혈전이 폐 혈관을 막게 되어 가슴 흉통이 발생하여 가슴 위쪽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직업을 가진 인원은 평소 스트레칭을 해주고 다리도 마사지 하며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하는 것이 급성 폐색전증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통

오른쪽 가슴밑으로 뜨끔거리거나 찌릿한 등의 느낌이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경우는 신경통을 의심해볼수 있어요. 신경통을 의심할수 있는 경우는 통증의 양상이 콕콕 쑤심엥서부터 뜨끔거림, 찌릿거림, 화끈거림, 얼얼함, 벌레 기어가는 것 같은 감정 등 여러가지 이상감각증상이 모두 신경문제로 인해서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근육통은 뻐근하고 묵직하거나 당김이나 결리는 듯한 증상을 호소하므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특히 늑간신경통은 늑골사이로 주행하는 늑간신경을 따라서 해당 구역에만 발생하게 되므로, 통증의 부위나 형태를 잘 관찰하 는것이 좋습니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증상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증상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증상

심장마비란, 심장에 혈액을 제공되는 동맥이 막혀서 심장의 일부가 죽어버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뇌졸중이란, 뇌에 혈액을 제공되는 동맥이 막혀서 뇌의 일부가 죽어버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와 비슷한 질환들은 심각한 합병증이나 사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협심증의 증상이 심해지거나, 휴식이나 진통제로도 완화되지 않는 경우 동맥경화나 혈전이 심하게 진행되어 동맥이 완전히 막히는 경우 동맥이 파열되거나 누설되어 출혈이 일어나는 경우 가슴이나 목, 어깨, 팔, 턱 등에 심한 통증, 압박감, 답답함, 무거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통, 염좌, 골절

운동이나 무거운 물건을 들 때 가슴 근육이나 갈비뼈에 손상이 생기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쑤시거나 찌르는 느낌으로 느껴지며, 통증 부위를 클릭하시면 더 아프고, 움직일 때나 숨을 쉴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통증은 보통 몇 일 이내에 점차 완화되지만, 골절의 경우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통증 부위에 얼음을 올리거나, 통증약을 복용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통, 염좌, 골절 등의 원인과 증상

근골격계 외상이란, 근육, 인대, 연골, 뼈 등의 손상을 말합니다. 가슴 부위의 근육통, 염좌, 골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근골격계 외상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포츠, 운동, 사고 등으로 인한 직접적인 충격이나 압박 자세나 동작이 잘못되어 근육이나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지는 경우 많은 힘을 쓰거나 따분한 움직임으로 인한 근육의 피로나 염증 근골격계 외상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증이 일어나는 부위에 부기, 멍, 따끔거림, 열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일어나는 부위의 움직임이 제한되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일어나는 부위에 힘이 빠지거나 저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 외 질환

그 외에도 갈비연골염, 협심증, 위식도 역류 질환, 흉막염, 심낭염 등 여러가지 질환이 존재합니다. 평소보다. 더 큰 통증이 체감하고 지속적이라면 전문의를 통한 전문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가슴에 일어나는 통증은 분명 문제가 발생했으며, 여러가지 합병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경계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잦은 음주나 흡연, 혈류 기능 장애, 영양성분 부족 등에 의해 가슴 통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으며, 이럴 경우 심혈관 이슈를 해결하여, 심장에 원활한 혈액 및 산소가 공급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급성 폐색전증

급성 폐색전증은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사람,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 사람의 경우 골반과 다리 정맥에 혈전이 일어나고 이 혈전이 폐 혈관을 막게 되어 가슴 흉통이 발생하여 가슴 위쪽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늑간 신경통

오른쪽 가슴밑으로 뜨끔거리거나 찌릿한 등의 느낌이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경우는 신경통을 의심해볼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심장마비란 심장에 혈액을 제공되는 동맥이 막혀서 심장의 일부가 죽어버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