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디 엣지 풀체인지 아니죠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 완전공개

소나타 디 엣지 풀체인지 아니죠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 완전공개

쏘나타 디 엣지는 현대자동차가 쏘나타DN8의 페이스 리프트 버전에 붙인 이름인데요. 이름하여 디 엣지. 새로운 엣지를 추가했다는 의미일까요? 현대자동차에 쏘나타는 단종설까지 나온 망장이였는데요. 최근에 제대로 칼을 갈고 나왔다는 디자인이 완전공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많은 유투브채널에서 소나타의 페.리를 공개한 바 있는데요. 공식 디자인 사진이 공개되었다는 소식과 WOOPA TV우파TV에서 실물공개까지 된 상태이니, 명확한 내용은 유투브 채널을 확인해보세요. 기존의 소나타는 메기를 닯았다.

쏘가리를 닮았다는 본명을 갖고 있는데요. 화가난 모습의 소나타 전면 디자인에 불만이 많았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판매도 역시 최저였지요. 현대자동차가 기아자동차를 밀어주기 위한 작전이였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욕심이 많은 현대자동차가 그렇게 할리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같은 페이스리프트 제품인데 전후면부 통틀어서 가장 큰 변화를 준 것은 쏘나타 디엣지 DN8입니다. K5은 아직 디자인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고려해서 판단해 봤을 때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즉, 디자인이 많이 변했다는 것은 그만큼 부품이 추가로 들어간 것이 많습니다.는 것이고, 비용 관점에서 오히려 더 저렴한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K5의 경우 전면부는 크게 변화하는 것이 없고, 후면부가 K8을 따라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존에 판매량이 좋았기 때문에 큰 변화 없이 기존에 선보였던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고, 해당 부품에 대한 설계 및 개발 비용은 크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 성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겠지만 디자인 변화에 따른 비용을 분석하면 쏘나타가 압승입니다.

아반떼와 소나타를 비교하면 거의 비슷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내부 공간과 성능을 비교하면 좋을 것 같다.


imgCaption0
소나타 디 엣지 스티어링 휠

소나타 디 엣지 스티어링 휠

소나타DN8의 스티어링 휠과 비교되는 소나타 디 엣지의 스티어링 휠 기존의 스티어링이 더 좋아보인다는 평이 있네요. 그것도 그럴것이.코나의 스티어링 휠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은데요. 오히려 마이너스의 점수를 받은 하나의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되겠네요.

일렉트로닉 기어쉬프트를 사용했던 기존의 소나타에서 최근에 적용된 기어방식은 핸들로 옮겨갔는데요. 핸들로 옮겨가면서 버튼타입의 자리를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생겼습니다.

오히려 불편했던 방식이여서, 사용자의 불만이 많았떤 버튼타입의 일렉트로닉 기어쉬프트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조작미숙으로 전복사고까지 있었던 터라 현대에서 배포 있게 버리게 된 기어쉬프트가 되겠네요. 일렉트로닉 기어쉬프트 방법을 활용하는 차종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하니, 다시는 볼수 없는 버튼타입의 기어쉬프트입니다.

쏘나타 디 엣지 트림별 가격

이전 세대에 비하여 가격은 100만원 후반에서 300만원 정도 인상이 보입니다. 다만 아직은 친환경 세액공제 금액이 미정입니다. 이번 쏘나타 디 엣지에서는 일부 기능이 새롭게 도는 추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고급 모델에만 사용되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중 드라이브하는 중 구동모터를 통해 주행에 있어 안정성을 개선 시켜 가속, 방지턱 등 여러가지 상태에서 흔들림을 최소화 해주는 emotion 드라이브가 적용디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 실내 지문인식 시스템, 다이나믹 웰컴 라이드, 디지털 키2, 무선 업데티트 등 새로운 시스템이 많이 적용 되었습니다. 특히 실내에 지문 인식 시스템이 추가가 되어 스마트키가 없어도 시동, 결제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전동화 모델 전 정말 마지막 모델일 수도 있다

사실 쏘나타는 1985년 출시하여 30년 넘게 현대와 동행한 최장수 주력 모델입니다. 이런 소나타가 현대에서 갖는 상징성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죠. 그래서 약간은 마지막일 수도 있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정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작정하고 출시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부진하지만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을 통해 다시 판매량이 반등된다면 앞으로의 전동화 모델에서도 소나타 브랜드는 충분히 또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정말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나타 디 엣지 스티어링

소나타DN8의 스티어링 휠과 비교되는 소나타 디 엣지의 스티어링 휠 기존의 스티어링이 더 좋아보인다는 평이 있네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쏘나타 디 엣지 트림별

이전 세대에 비하여 가격은 100만원 후반에서 300만원 정도 인상이 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동화 모델 전 정말 마지막 모델일 수도

사실 쏘나타는 1985년 출시하여 30년 넘게 현대와 동행한 최장수 주력 모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