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센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영풍문고 서점

부산 센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영풍문고 서점

오늘 소개하는 곳은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 입니다. 1992년 처음 오픈한 매장으로 국내 최대규모3200평와 최다서적약 43만 권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 제가 처음 이곳을 찾은 90년대 후반에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종로서적 모두 어마어마한 책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온라인 서점이 자리 잡으면서 오프라인 매장들이 책 이외의 분야로 공간을 재 배치 하고 있습니다. 이곳 영풍문고는 MUJI 매장이 거의 30 이상 자리 붙잡는 있는 것 같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A구역음반DVD 외
알라딘 중고서점 A구역음반DVD 외

알라딘 중고서점 A구역음반DVD 외

A구역은 매장입구와 계산대 바로 앞에 위치한 곳입니다. 입구 쪽에 바로 있는 구역에는 위 사진과 같이 고객이 방금 팔고 간 책을 전시해 두고 있고, 기둥 주변에는 음반이나 DVD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B구역과 C구역 표지가 있는 기둥 아래에 각각 도서 검색이 가능한 PC가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텀시티 알라딘 중고서점
센텀시티 알라딘 중고서점

센텀시티 알라딘 중고서점

내가 너무나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는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 서점 책들이 정말 옆동네 교보문고, 영풍문고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방문했던 날 들어온 책만 307권이네요. 중고책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새것 같은 책들이 정가의 절반정도밖에 되지 않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한쪽 구석에는 이렇게 책상과 의자가 있어서 조용히 앉아서 읽고 싶은 책을 꺼내 읽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D어린이, 책상

입구 반대쪽으로 D구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어린이와 유아를 위한 책들이 있는 구역입니다. 어린이 도서가 많은 구역입니다. 보니 아그들이 애호하는 스티커북이나 한글숫자 쓰기 책들도 한쪽공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책은 중고품이 아닌 신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문 반대쪽 끝인 D구역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조금은 10명 정도 앉아서 책을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해 주었네요. 알라딘 중고서점 E구역소설 외, F구역취미실용 외 E구역과 F구역은 벽 쪽으로 나란히 자리 잡은 공간입니다.

특히 E구역의 여러가지 소설책이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E구역과 F구역으로 가면 23칸 정도의 계단이 있어서 이 계단에 앉아 책 읽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라딘 중고서점 A구역음반DVD

A구역은 매장입구와 계산대 바로 앞에 위치한 곳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센텀시티 알라딘 중고서점

내가 너무나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는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 서점 책들이 정말 옆동네 교보문고, 영풍문고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D어린이,

입구 반대쪽으로 D구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