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몰 방문자 수를 느는 홍보 방법 5가지

네이버 쇼핑몰 방문자 수를 느는 홍보 방법 5가지

이번에는 내 쇼핑몰 아니면 웹사이트의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 5가지에 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을 시작하셨으면 웹사이트 아니면 쇼핑몰부터 만드십니다. 그 후에는 여러가지 마케팅 방법을 진행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내 쇼핑몰에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을지 방법을 알아봅시다. 첫번째는 키워드 검색광고입니다. 가장 쉬우면서도 빠른 방법인데요. 내 쇼핑몰을 만든 상태에서 네이버 홍보 아니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금액을 지불하고 웹사이트 상단에 노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클릭당 단가가 발생하기 때문에 꽤 많은 비용을 소비해야 합니다. 초반에는 효과적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부가적인 광고수단으로만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임웹의 장점은 쉽게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발적인 지식 없이도 블로그 스킨을 바꾸듯 여러가지 시도를 할 수 있고, 코드를 조금만 공부하면 더 많은 디자인 시도를 하실 수 있거든요. 하지만 공짜로 시작할 수 있는 플랜에서 트래픽 제한과 상품 등록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결국 아임웹을 쇼핑몰로 활용하기 위해선 결제가 필요한데요. 무제한 상품 등록을 지원해주는 프로 버전은 월 30,000원 부터고 연간 결제에 따라 할인폭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결제 시스템 가입과 SSL 인증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초기 건설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아임웹의 초기 건설 비용을 대략적으로 계산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홍보
사이트 홍보

사이트 홍보

네번째로 내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식은 사이트 사이트를 통한 홍보입니다.

쇼핑몰 방문자 유입 방법 중 위 3가지는 대부분 내가 직접 만들어서 홍보하는 것이었는데, 이 쇼핑몰 방문자 홍보 방식은 이전 커뮤니티에 홍보를 함으로써 유입자를 늘리는 방식입니다. 패션 쇼핑몰일 경우 디젤매니아와 같은 커뮤니티에 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이 있겠지요. 이런 식으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홍보합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혜택
네이버 현대카드 혜택

네이버 현대카드 혜택

네이버 현대카드의 일반적인 혜택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이용권 이용금액 월 4,900원 네이버페이 포인트 5 적립 결제금액 20만 원 한도에 한해 최대 10,000원 연 120,000원 네이버 쇼핑을 제외한 나머지 곳에서 상시 1 적립가능 애플페이 가능 이 외에도 3층시스템이 탑재된 카드 기본혜택, 구독혜택, 개인맞춤형 할인 및 쿠폰, 이벤트 혜택로 연관된 무료 혜택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현대카드 및 다른 업체 신용카드들과 동일한 혜택인 공과금 할인, 낮은 금리 대출, 현대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저렴한 생필품 구매가 현대몰에서 가능합니다.

사입 쇼핑몰 후기

그래서 다른 방법을 택했다. 바로 동대문 사입 쇼핑몰. 분명히 구매 대행의 단점이 바로 사라지는 방법이었다. 재고를 두지 않는 11 오더 계획을 채택하더라도 늦어도 3일 안에는 배송이 가능했다. 재고가 떨어진 특수 상황을 제외하곤 그리고 직접 퀄리티를 확인하고 상품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는 분명히 좋은 점이었다. 하지만, 구매 대행과 달리 단점이 존재했다. 바로, 재고를 껴안아야 해야하는 점. 구매 대행의 경우 도매 업체의 이미지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가 있었어요.

그 말은 즉, 굳이 내가 촬영용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판매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이에 반해, 사입 쇼핑몰은 촬영을 위해서는 적어도 단위의 사입이 필요했습니다.

쇼핑몰 솔루션과 연동가능한 SNS 로그인, 간편결제, 본인인증

보통 쇼핑몰 솔루션에선 회원 가입, 장바구니, 구매, 결제 등 물건을 판매하고 관리하는데, 각 플랫폼이 제공하는 것들엔 차이가 있습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표현하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고요. PG사(결제대행사), SNS 로그인, 간편 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본인인증 같은 기능은 거의 모든 쇼핑몰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간결하게 적용할 수 없거나 비용이 발생하는 것들이 있으므로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Tip 결제 대행사를 선택했다면 우리 쇼핑몰이 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사도 받아야하고요. SNS 로그인이나 간편 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본인인증 역시 평가 과정을 거쳐 도입할 수 있으므로 쇼핑몰 오픈 23주 전에 미리 준비해둬야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지막으로는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홍보 방식입니다. 검색 웹사이트 최적화라는 키워드는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다음,구글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 홈페이지가 보이는 것이 검색엔진최적화라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하는 방법은 아래 2개의 링크를 통해 참고하실 수 있으며 검색엔진최적화가 정상적으로 될 경우 특별한 유료 광고를 하지 않아도 저절로 유입이 늘어나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이트 홍보

네번째로 내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식은 사이트 사이트를 통한 홍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네이버 현대카드 혜택

네이버 현대카드의 일반적인 혜택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입 쇼핑몰 후기

그래서 다른 방법을 택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