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실업 수당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수급기간, 금액, 알바, 부정수급 등 총정리

고용보험 실업 수당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수급기간, 금액, 알바, 부정수급 등 총정리

실업은 현대 사회에서 어려운 시기를 겪는 사람들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실업자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압박과 정서적인 스트레스에도 시달리게 됩니다. 이와 같은 여건에서 정부는 실업자를 돕기 위해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 중 하나가 실업급여입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자가 일정 기간 동안 일자리를 찾는 동안 생계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글에서는 실업급여 수급기간에 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실업자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이 기간은 실업자가 일자리를 찾는 동안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 일반적으로 정부에서 지정한 일정한 기간으로 제한됩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국가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3개월에서 1년 사이의 기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최종 퇴직일 기준 3개월 이내의 모든 사업장에 이직확인서 작성요청
최종 퇴직일 기준 3개월 이내의 모든 사업장에 이직확인서 작성요청

최종 퇴직일 기준 3개월 이내의 모든 사업장에 이직확인서 작성요청

이직확인서는 사업장에서 작성해서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피보험기간과 월급액을 적어야 하기 때문에 3개월 평균임금을 산정해야 하는 실업급여에서는 무조건 필요한 서류입니다. 보통 사업장에서 고용보험 상실신고를 할 때 ”이직확인서”는 필수 사항이 아니기때문에 근로자의 요청이 없으면 굳이 작성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예정이라면 퇴직할 때 미리 회사에 이직확인서 작성을 요청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구직 수당 지급액
구직 수당 지급액

구직 수당 지급액

구직 수당 지급액 이직 전 3개월 평균임금의 60 소정급여일수 구직급여는 상한액과 하한액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1. 상한액 이직일이 2019년 1월 이후는 1일 66,000원 2. 하한액 퇴직 당시 최저임급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80 1일 소정근로시간8시간 최저임금법상 매번 하한액이 바뀐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4년 실업급여 하한액을 살펴보시면 최저시급이 9860원으로 월급으로 환산하면 206만 740원으로 80를 적용하면 2024년 실업급여 하한액은 일 63104원소정근무시간 8시간입니다.

만약 직전 3개월간 1일 쳥균임금의 60 를 계산해서 하한액인 63104원 보다. 낮다면 더 큰 금액인 63104원을 하한액으로 결정됩니다.

실업급여구직지급액 및 수급기간
실업급여구직지급액 및 수급기간

실업급여구직지급액 및 수급기간

구직급여액은 실직 전 평균 임금의 60를 받을 수 있고, 고용보험 가입기간과 나이에 따라 최대 270일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세세하게 알아볼게요 2023년 실업급여금액은 상한액 1일 66,000원이며, 하한핵은 61,568원입니다. 실직 전 평균임금이 아무리 높다고 해도 상한액을 넘을 수 없고, 낮다고 해도 하한액까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급기간인데요, 수급기간이란 실업을 하고 나서 재취업을 할 때까지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수급기간은 퇴사 처리 다음날로부터 12개월까지이며, 수급기간 내 소정급여일수를 한도로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 받을 수 있는지는 퇴사 처리 당시 만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기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용센터 방문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제출

위의 15가 모두 완료되면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무조건 방문을 해야합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하여 실업을 신고하고 구직 수당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방문일수급자격신청일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하는 시간을 줄이려면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하여 제출 해 둘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사전 제출 시 고용센터 방문예정일 입력 수급자격 신청인 온라인 교육 이수 후 14일 이내에 센터에 꼭 방문주민등록증 필수 지참하셔서 수급신청을 해야 합니다.

무리없이 처리 되면 수급자격이 인정 됩니다.

실업은 어려운 시기를 겪는 사람들에게 큰 고통을 주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실업자를 돕기 위한 여러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실업급여입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실업자가 일자리를 찾는 동안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 정부에서 일정 기간으로 제한됩니다. 이와 같은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실업자에게 경제적인 안정성과 일자리를 찾는 데 필요한 시간과 여유를 제공합니다. 또한 실업급여 수급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실업자는 다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연장 신청을 통해 실업급여 수급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실업자는 실업급여 수급기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최종 퇴직일 기준 3개월 이내의 모든 사업장에 이직확인서

이직확인서는 사업장에서 작성해서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구직 수당 지급액

구직 수당 지급액 이직 전 3개월 평균임금의 60 소정급여일수 구직급여는 상한액과 하한액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급여구직지급액 및

구직급여액은 실직 전 평균 임금의 60를 받을 수 있고, 고용보험 가입기간과 나이에 따라 최대 270일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세세하게 알아볼게요 2023년 실업급여금액은 상한액 1일 66,000원이며, 하한핵은 61,568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