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효능과 영양소 대표 요리 조리법 유지 저장법

고구마 효능과 영양소 대표 요리 조리법 유지 저장법

요리 리서치요리 재료 고구마에 발색제, 농양성분 등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표면을 수세미로 깔끔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를 냉동 보관하는 방법, 고구마 냉장고 보관법 등 유지 방법을 총 정리해 보겠습니다. 고구마는 생으로 보관하는 것보다, 찐 후 으깨서 보관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후 찐 후, 매셔로 으깨준 후 식혀 지퍼팩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이렇게 유지 시 전날 냉장고에 옮겨 자연해동해 먹거나 따뜻하게 먹고 싶을 때에는 전자레인지에서 해동해 사용하면 됩니다.

쪄서 익힌 고구마를 재가열시 물컹해지니, 재 가열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대표 요리법
고구마 대표 요리법

고구마 대표 요리법

고구마는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 능숙한 식재료로, 여러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구마를 사용한 일반적인 요리법 중 일부입니다. 구운 고구마 Baked Sweet Potatoes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고구마를 껍질을 까지 않고 오븐에서 구워내는 것입니다. 고구마를 세척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고 375degF190degC로 예열된 오븐에서 4560분간 구워주세요. 고구마가 부드럽게 익으면 완성됩니다.

고구마 퓨레 Sweet Potato Puree 고구마를 삶거나 오븐에서 구운 후, 손질하여 믹서기나 감자 막대기로 갈아 고구마 퓨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퓨레는 간식이나 베이비 푸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치즈 케이크 (Sweet Potato Cheesecake): 고구마 퓨레를 사용하여 치즈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 유지 방법
고구마 유지 방법

고구마 유지 방법

위에서 숙성이 이루어진 다음 아래와 같이 보관을 하시면 오랜 기간 맛있는 고구마를 드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보관을 하실 때는 보통 박스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통풍이 잘 안 될 수 있으므로 바닥에 신문을 깔고 박스에 구멍을 뚫어 주어 바람이 잘 통할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 똑똑같은 경우 온도가 너무 낮게 되면 오히려 잘 썩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13 15 정도의 온도에 보관을 해주시고, 고구마 위에 사과를 얻어놓게 되면 더욱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 똑똑같은 경우 귤처럼 하나의 고구마가 썩게 되면 다른 고구마들에게 균이 전염된다고 합니다. 오랜 기간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조금이라도 썩은 고구마를 잘 처리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 법 고구마줄기 재료 다듬기

이제 고구마줄기를 다듬어보겠습니다. 고구마줄기는 흙을 깨끗이 씻어내고, 물기를 빼서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주세요. 크게 다듬지 않아도 괜찮으며, 고구마줄기의 부드러운 부분을 사용하면 됩니다. 고구마줄기를 다듬은 후 양파를 얇게 채 썰어주세요. 양파는 김치에 고른 맛을 더해줍니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 법 양념장과 고구마줄기 섞기 이제 양념장과 고구마줄기를 섞어보겠습니다.

양념장을 고구마줄기와 양파에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양념이 고구마줄기에 잘 베이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고춧가루와 여러가지 향신료가 풍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모든 재료를 잘 섞으면 김치통에 담아주세요. 김치통에 담은 후 약 1~2일 동안 실온에서 발효되도록 두어야 합니다.

고구마 장점

심장보호 및 혈압조정 고구마속에는 비타민 B6 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인을 분해하는데 깜짝 놀랄만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도 다량으로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염증 작용과 면역력 증가 고구마 속에는 비타민 A, 비타민B, 비타민C 가 많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 등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체를 보호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항염증 작사용 목적 같이 하기 때문에 관절염 및 염증 질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들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제어 : 기본적으로 고구마는 높은 당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고구마의 당질성분은 우리 몸의 혈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당조절에 민감한 당뇨환자들에게 크게 유익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를 과다. 사용할 경우 위에 부담을 줄수 있으며, 가스가 발생하거나 소화가 불편해 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약물과의 상호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베타 블로커심혈관 질환약을 드시는 분들은 혈압이 떨어 질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시고, 비타민 A를 복용하시면서 고구마를 과다. 섭취 할 경우에도 상호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적절한 양을 드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 박스는 바로 개봉해 내부 습기를 제거 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대표 요리법

고구마는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 능숙한 식재료로, 여러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유지 방법

위에서 숙성이 이루어진 다음 아래와 같이 보관을 하시면 오랜 기간 맛있는 고구마를 드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 법 고구마줄기 재료

이제 고구마줄기를 다듬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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