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플러스 롱텀 리뷰 구매가이드

갤럭시 S10 플러스 롱텀 리뷰 구매가이드

특히 이전에 사용해본 갤럭시노트10은 12GB의 램 용량 덕분에 램부족은 거의 겪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아무래도 8GB의 램을 탑재하고 있다고 해서 가끔씩은 램이 아쉽게 다가옵니다. 물론 8GB의 램용량이 미흡한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갤럭시S 라인업 제품들이 너프먹으면서 이전과는 다르게 8GB의 램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이정도만 되어도 충분하다는 느낌이긴 한데 역시 인원은 만족을 모르는 동물답게 이정도로도 아쉬워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멀티태스킹을 넘나들면서 사용할때 조금 램이 부족하여 앱이 리프레쉬 될때, 그런 불만이 크게 생기는듯 합니다. 예전같으면 그냥 사용했겠지만, 안드로이드 11부터 적용된 램플러스 기능을 이용하면 내장메모리의 일부를 가상메모리로 이용하여 램을 어느정도 늘릴수 있습니다.


충전완료 시간이 다릅니다.
충전완료 시간이 다릅니다.

충전완료 시간이 다릅니다.

충전상황에 대한 표기를 보시면 충전완료 시까지 쇼요되는 시간을 AOD나 알림에 표시해 줍니다. 이때 표시되는 시간에서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호환품 고속 무선충전기의 경우 충전 완료 시까지 2시간 50분 소요된다면 삼성 정품 고속 무선충전기의 경우는 1시간 55분 후 충전완료 와즈 물품 상세이미지 참조위와 같은 형식으로 시간에서의 차이점을 캐치할 수 있습니다. 사안은 9W 15W 관련 없이 표기에는 고속 무선 충전 중이라고만 뜨고 누가 충전완료 시간을 유심히 볼까요.

가장 큰 문제 같기는 합니다.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의 경우는 아무리 할인받아도 포인트나 전용쿠폰이 있지 않는 한 56만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꽤 비싼 가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A. 디팍스 케이스 장점
A. 디팍스 케이스 장점

A. 디팍스 케이스 장점

아래 이미지와 같이 테두리 전후면으로 살짝 올라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디자인 플레이트를 보호하기 위해 올라와 있고 전면에는 통신기기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더 높이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휴대폰이 낙하를 할 때 특정 모서리를 떨어질 확률이 높고 강화유리도 테두리 부위가 가장 약하기 때문에 각 모서리에 범퍼 같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케이스를 사용하고 나서 휴대폰을 일반적인 경우에서 떨어트렸을 때 한 번도 디스플레이 파손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저면 커버가 없기 때문에 산업현장 혹은 등산 중에 돌출된 모서리에 스마트폰 화면이 닿게 되면 파손될 수 있었습니다. 이 케이스를 사용하고 나선 통신기기 전면에 강화유리나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프레임 케이스와 디자인 플레이트를 결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테크레입니다. 리뷰

압도적인 디스플레이 비율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 무선 보조배터리로 사용가능 상당한 가격인상 빅스비 버튼은 지금도 존재 미끄러지기 쉬운 디자인 갤럭시 S10 플러스의 화면비율은 88.9 입니다. 압도적인 비율이죠. 전면은 거의 디스플레이가 다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뭔가 미래적인 폰 느낌이 나죠. 이런 폰들을 보다가 화면비율이 저조한 폰들을 보시면 뭔가 답답하죠. 참고해서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83.7 이며, 화웨이 P30 Pro 가 88.5, 원플러스 7 Pro 가 88.4 입니다.

단점으로 미끄러지기 쉬운 디자인 을 이야기했는데. 인정합니다. 글로시한 재질로 되어 생폰으로 사용하면 꽤나 미끌 미끌합니다. 그립감이 별로라는 이야기입니다.

카메라 화소

전면 카메라 화소도 4,000만 화소로 굉장히 높습니다. 셀카를 찍을 때도 쉽게 크롭이 가능하고 사진의 디테일이 더욱더 살아난다는 거죠. 후면은 1억 800만 화소로 어마무시한 수치입니다. 덕분에 사진을 촬영한 뒤 자르기 기능을 사용해도 화질의 손상이 훨씬 적죠. 다만 고화소의 단점은 빛이 여유롭지 않은 상황에서는 흔들림이 더욱더 잘 나타납니다. 그리고 노이즈자글거림가 훨씬 더 많이 보인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알아 두면 좋은 키 포인트 고 화소 고 화질, 저 화소 저 화질은 절대 아닙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1억 화소, 2억 화소가 아니어서 카메라 화질이 안 좋아.라고 생각해볼 수 있었으나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고화소가 사진 크롭 등 유리할 수 있지만, 야간에 노이즈가 훨씬 더 잘 보이게 되며 손 떨림이 사진에 더 잘 나타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충전완료 시간이 다릅니다.

충전상황에 대한 표기를 보시면 충전완료 시까지 쇼요되는 시간을 AOD나 알림에 표시해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A 디팍스 케이스 장점

아래 이미지와 같이 테두리 전후면으로 살짝 올라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테크레로 보입니다 리뷰

압도적인 디스플레이 비율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 무선 보조배터리로 사용가능 상당한 가격인상 빅스비 버튼은 지금도 존재 미끄러지기 쉬운 디자인 갤럭시 S10 플러스의 화면비율은 88.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